조선 선비, 파나마 게이샤 원두/홀빈/드립커피 만들기

조선 선비, 파나마 게이샤 원두/홀빈/드립커피 만들기 


우연치 않게 게이샤 원두를 받았어요

  

처음에는 원두를 먹을 수 있는 도구가 없어 친구에게 주려고 했었네요

인터넷으로 찾다가... 게이샤 커피 원두가 원두 중 가장 좋다는 말을 듣고, 

2006년 최고의 파나마 커피를 가리는 베스트 오브 파나마의 국제 심사위원 중 한명은 출품된 게이샤 커피를 맛보고 나는 커피 안에서 신의 얼굴을 보았다고 말했다.

한번 먹어 보려 도구들을 준비해 보았어요



 




우선, 그라인더에 원두를 올리고 원두를 분쇄해야 돼요












오른손, 왼손 바꿔가며 열심히 갈다보면 원두가 가루가 되어 밑으로 내려오네요

 











드리퍼 위에 필터를 올리고 그 위에 미리 준비한 원두가루를 올려요



 









미리 준비한 따뜻한 물을 천천히 부어주면 끝!













물의 온도는 끓기 직전 90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묵직하면서 과하지 않은! 

특유의 향미가 나는 느낌이었는데.... 

다른 원두들과의 차이를 알려면 더 열심히 먹어봐야겠네요 ☺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조선직장인의 노하우] 남한산성 등산

조선직장인 워크샵_을왕리 / 더위크앤 리조트

[조선직장인의 노하우] 23년 12월 할인받아 살 수 있는 신차 (쉐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