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웨이_ 독후감



 아마존웨이라는 책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파괴적인 기업이라고 하는 아마존의 경영철학을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다. 아마존이라고 하는 전세계에서 손꼽히는 기업은 하루 아침에 이루진게 아니라 치열한 경영철학과 직원들의 주인 의식속에서 성장해 나갔다는 것을 책을 통해 알게되었다. 그 중 회사 생활을 해 나가면서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간추려 소개하고자 한다.

 

한번 관계를 맺은 고객들에게 만족을 준다.

한번도 아마존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은 있더라도 한번 경험한 사람들중에 재 구매하지 않는 고객들은 없다고 한다. 그만큼 한번 관계를 맺은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잊지 못할 감동을 주는 것이 아마존의 철학이다.

아마존은 고객이 고객서비스센터에 전화하지 않더라도 고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드는것을 서비스라고 말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불편을 미리 파악하고, 고객 관점에서 프로세스를 설계하여 고객센터를 찾지 않아도 될 정도의 편리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아마존은 세상의 모든 물건을 보다 싼 가격에 제공해야 된다.

만약 고객이 주문한 제품이 현재 재고가 없더라도 손해를 보더라도 제품을 구비하여 고객이 주문한 가격에 맞게 제공해야 한다. 이것이 아마존의 경영철학이고 고객의 신뢰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아마존의 직원들은 모두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한다.

아마존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타인의 일인지 나의 일인지를 구분하여 일하려 한다면 그 직원은 아마존의 경영가치와는 맞지 않는 사람이다. 어떤 일이 발생하든 주인의식을 가지고, 현재 직면한 문제고 무엇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될지 직원 스스로가 생각하고 고민하고 있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아마존웨이 책을 읽으면서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나 자신에 대해 반성해 보게 되었다. 어떤 문제가 발생할 때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였나를 생각해 보게 되었고, 회사에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문제를 찾고자 하고, 해결하려 했는지를 생각하게 되었다. 아마존웨이에서 보았듯이 직원이든 임원이든 회사에서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보다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이 무엇인지 의견을 내고 그 방향성을 추구하려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또한 회사와 인연을 맺은 고객들과는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될지를 고민해봐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조선직장인의 노하우] 남한산성 등산

조선직장인 워크샵_을왕리 / 더위크앤 리조트

[조선직장인의 노하우] 23년 12월 할인받아 살 수 있는 신차 (쉐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