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직장인의 일상] 조선선비 포항 여행기 _ 영일대/온센/바다원해

뭔가 재밋는 일이 벌어질 것 같은 느낌 때문에

아니면, 운명의 상대가 있을지 모른다는 기대 때문에

 

처음이자 어쩌면 마지막이 될 지도 모를 포항 여행을 가게 되었다.

 

늘 그렇듯,

현실은 기대와는 다른 모습으로 다가온다.

 

잘 잠겨진줄 알았던 가글 뚜껑이 열려서 그걸 수습하느라 애를 먹었었고,

환하게 반겨줄 것 같았던 곳에서의 첫 인상은 낯설음이었다.

 

하지만 조선선비는 이런 상황에 굴하지 않고.. (사실 본전 생각에)

최대한 긍정적으로 포항에서의 일정을 소화해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바다멍을

베이글에 아아 한잔과 함께 할 수 있었고,

투썸플레이스 포항영일대점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와서 극찬을 받았다던

온센에서의 식사!

백종원이 극찬한 "온센 포항점"


에비텐동에 생맥주

그 유명하다던 포항 물회까지!! 완벽한 하루를 보냈다.

포항 "바다원해"

식사 후 어둑어둑해 질 무렵,

해안가 산책까지 완벽한 여행의 시간이었다.

영일교

영일대 야경

하지만, 일정동안 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단어

굳이 여길 왔어야 했나? 라는 말이 머리를 떠나지 않았던 것 같다.

 

역시 혼자 보다는 함께 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가는 편인 것 같다.

 

돌아오는 KTX 안에서

역시나 내가 있는 곳이 좋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집 냄새가 무척이나 그리워진 하루였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조선직장인의 노하우] 남한산성 등산

조선직장인 워크샵_을왕리 / 더위크앤 리조트

[조선직장인의 노하우] 23년 12월 할인받아 살 수 있는 신차 (쉐보레)